클라라하우스와 함께하는 dcmf 2015 제15회 대전실내악축제 <위대한 예술가를 만나다>
살롱음악회 일정
City Concert in 클라라 하우스
8.1(토) 19:30
출연 : DPO Quartet (대전시향 수석단원 사중주단)
Violin 김필균, 이현웅/ Viola 김민정/ Cello 이송희
주최 : KBS대전방송총국, 대전예술의전당, 대전예술기획
해설 : 유혁준 음악칼럼니스트
티켓 : 전석 15,000원
예매문의 : 클라라하우스 042-861-5999, 031-906-4999
클라라하우스에서 드리는 한여름의 실내악여행!
8월 1일 클라라하우스(대전)에서는
대전실내악축제의 일환으로 대전시향 수석단원으로 결성된 DPO콰르텟이 연주하는
주옥같은 음악이 연주됩니다.
모차르트에서 쇼스타코비치에 이르는 가장 아카데믹한 프로그램은
살롱음악회의 진수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시는 많은 분들의 참여 기다리겠습니다.
클라라하우스 드림
<프로그램>
- 모차르트/ 바이올린과 비올라를 위한 2중주 1번 G장조, K.423
- 헨델–할보르센 편곡/ 파사칼리아 G단조
- 르클레르/ 2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소나타 5번 G단조, Op.12
- 쇼스타코비치/ 현악 사중주 제8번 C단조, Op.110
□ DPO 콰르텟 프로필
절제된 카리스마 바이올리니스트 김필균, 따뜻함으로 빛나는 바이올리니스트 이현웅, 풍부한 색채의 비올리스트 김민정과 깊이 있는 음색의 첼리스트 이송희가 만나 빚어내는 아름다운 현악사중주의 세계!! 대전시립교향악단 악장으로 활동중인 김필균, 이현웅 그리고 비올라 수석 김민정과 첼로 수석 이송희가 뭉쳤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의 일원으로 또 솔리스트로 다양한 연주로 주목받아온 이들이 음악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담아 ‘DPO Quartet’으로 뭉쳤다. 성숙하고 조화로운 음색, 역동적이고 색채감 넘치는 연주로 신선한 감동을 준비할 DPO Quartet은 대전 실내악의 지평을 넓혀갈 것으로 기대된다.
□ About Members
Violin _ 김필균(Paul Kim)
바이올리니스트 김필균은 스페인 왕립 음악원에서 공부를 시작하여 열한 살 때 캐나다 토론토 왕립 음악 콘서바토리의 영 아티스트 프로그램에 전액 장학생으로 입학하였으며, 미국의 피바디음대에서 학사, 인디애나대학에서 석사 졸업을 하였다. 인디애나 필하모닉, 콜롬버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악장으로 활동한 바 있다. 현재 대전시립교향악단 악장,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출강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이탈리아 페루지아 음악 페스티벌 실내악 책임 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
Violin _ 이현웅(Lee Hyun Woong)
이현웅은 예원학교를 수석으로 졸업하고 서울예고 1학년을 마친 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로 발탁되었다. 2006년 모스크바 국제 콩쿠르에서 1등 수상을 한 뒤 러시아로 유학을 떠나 차이콥스키 음악원에서 공부하였으며, 2007년 브람스 국제 콩쿠르에서 1등을 수상하며 국제무대에서 음악적 기량을 인정받았다.
독일 라이프치히 음악원에서 마에스터 엑자맨코스 만장일치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2015년 3월부터 계원예술중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출강하며, 현재 대전시향 제2악장으로 활동 중이다.
Viola _ 김민정(Kim Min-jung)
김민정은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와 전문사를 졸업, 독일 쾰른 음악대학교 전문 연주자 과정으로 수석 졸업하였다.
2008년에는 쾰른 음악대학교 오케스트라에서 비올라 수석을 역임하였다. 서울국제음악제 아카데미의 뮤직 페스티벌 오디션에 합격해 성공적으로 연주를 마쳤으며, 레오폴랑 벨랑 국제 콩쿠르에서 1위를 하며 솔리스트로의 자리를 확고히 다지고 있다.
현재 대전시립교향악단의 비올라 수석단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그녀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중앙대학교, 계원예고에 출강하여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Cello _ 이송희(Lee Song-hee)
이송희는 독일 쾰른 국립음악대학교를 16세 최연소로 입학하여 학사와 석사를 최우수 졸업하였으며, 이후 영국왕립음악원 교환학생 수석 졸업 및 독일 쾰른 국립음대에서 최고연주자과정 연주박사를 졸업하였다. 오스트리아 리첸 국제 첼로 콩쿠르 1위 및 특별상을 수상한 그녀는 독일과 유럽 주요도시에서 다수의 연주활동을 하였다.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주 음악페스티벌 수석과 독일쾰른필하모니 단원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대전시립교향악단 첼로 수석으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