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 행사일정

2024 클라라하우스-포니정홀 기획공연7 - 피아니스트 임주희의 쇼팽

  • 작성자clara
  • 작성일2024-05-31
  • 조회수65

2024 클라라하우스-포니정홀 기획공연 클래식 시리즈7

피아니스트 임주희 <쇼팽 피아노 소나타 3번, 마주르카, 뱃노래>

'천재 소녀에서 아카데믹하고 진지한 피아니스트로, 임주희의 쇼팽!'

* 7월 16(오후 7시 30분 포니정홀

전석 10만원

해설유혁준 음악칼럼니스트

예약문의: 02-2008-8814

   주최포니정홀클라라하우스

후원: HDC, HDC영창, ()아트실비아

협찬: ()델리에프에스회의실닷컴디자인유럽

7임주희poster.jpg
<연주 프로그램>

쇼팽 (1810~1849) 피아노 소나타 3번 Op. 58, '뱃노래' Op. 60, 마주르카 Op.59 외

 

<피아니스트 임주의 프로필>

임주희는 만 가지 색상의 팔레트를 가진 피아니스트

- Emily White (New York Concert Review) -

 

2000년 서울 출생인 피아니스트 임주희는 만 3세부터 어머니로부터 피아노를 배우기 시작해 초등학교 시절 서울대 장형준 교수에게 수학했으며신수정 서울대 명예교수와 피아니스트 강충모를 사사했다. 2020년 줄리어드 음악원에 진학하여 로버트 맥도널드 사사로 배움을 이어가고 있다.

9세의 나이로 러시아 백야의 별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발레리 게르기예프의 지휘로 마린스키 오케스트라와 협연했으며이듬해 프랑스 앙시 페스티벌에서 '데니스 마츄에프와 친구들'이라는 프로그램으로 무대에 올라 기성 연주자 못지않은 기량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다. 2012년 발레리 게르기예프 지휘의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에서 깜짝 게스트로 함께한 협연 무대 또한 관객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이후 정명훈 지휘자와 서울시향아시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원 코리아 유스 오케스트라 등 국내외 저명 오케스트라 협연 무대에 초청받아 함께하였다임주희는 오스모 벤스케 지휘의 서울시향마시모 자네티 지휘의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2022 교향악축제), 이병욱 지휘의 인천시향과 협연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키고 있다. 2023년 2월에는 세계적 위상의 뉴욕 링컨센터 앨리스 털리 홀에서 줄리어드 오케스트라와 협연하며 링컨센터 데뷔 무대를 성료했다.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도쿄 산토리홀 체임버 뮤직 가든이시가와 뮤직 아카데미에 초청되어 실내악 연주자로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임주희는 이시가와 뮤직 아카데미 뮤직 어워드를 수상하였으며 2020년 포브스 코리아 ‘2030 차세대 리더로 선정되었다. 2021년에는 클라라 하스킬 국제 콩쿠르에서 파이널리스트로 이름을 올려 현대곡상(Modern Times Prize)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하였다.

임주희는 평창대관령음악제명동성당 <코리아 영 피아니스트 시리즈>, 예술의전당 IBK챔버홀롯데콘서트홀 등에서 꾸준히 리사이틀 무대를 가져왔으며특히 예술의전당 리사이틀에서는 작곡가 카롤 베파로부터 자신의 이름을 딴 에튀드 임주희를 헌정받아 초연하였다. 2022년 10월 성료한 뉴욕 카네기홀에서의 데뷔 리사이틀은 임주희는 만 가지 색상의 팔레트를 가진 피아니스트’ 라는 극찬을 받으며 다시 한 번 국제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다. 2023년 5월에는 스페인 Auditorio Municipal Vilagarcia de Arousa에서 리사이틀을 가지는 등 국내외 저명 무대에 지속적으로 초청받으며 활발한 연주활동을 이어가는 임주희는 망설임 없는 과감한 표현과 비극적인 정서를 그녀만의 풍부한 감성으로 승화하는 방법론으로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다음글
2024 클라라하우스-포니정홀 기획공연9 - 피아니스트 손민수의 바흐 골드베르크 변주곡
이전글
베이스바리톤 사무엘 윤 데뷔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

    This is a unique website which will require a more modern browser to work!

    Please upgrade today!